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범죄도시2' 감독 "물불 안 가린 손석구, 몰랐던 사실 12

연예, 뉴스,시사

by 픽처 2022. 5. 24. 13:14

본문

'범죄도시2' 감독 "물불 안 가린 손석구, 몰랐던 사실 12 
 
 

손석구
손석구

'범죄도시2' 이상용 감독이 손석구과 호흡한 소감을 밝혔다.
이상용 감독은 24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서 영화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제작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다.


이날 이상용 감독은 역대급 범죄자 강해상 역의 손석구 캐스팅 과정을 설명했다. 이 감독은 "처음 저는 손석구를 잘 몰랐다. 손석구를 추천받고 전작을 보다 보니 연기가 일반적이지 않고 다채로워 끌렸다"고 말했다.

이어 "미팅을 했는데 실제로 봤을 때 느낌도 한 가지의 모습이 아니었다. 차갑다가도 얘기하다 보면 따뜻하고 순진한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이상용 감독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손석구의 열정이었다. 그는 "처음엔 손석구가 좀 마르기도 해서 '이분이 괜찮을까' 싶었다. 그러다가도 끌렸던 부분은 어떻게든 도전해 보겠다는 점이었다. 저 역시 2편 제안을 받고 잘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 물러설 수 없다며 배수진을 친 찰나였다. 손석구도 같은 마음이었던 게 의기투합해서 할 수 있던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상용 감독은 손석구의 연기력에 감탄했다고 밝혔다. 그는 "영화 촬영하면서 날 거 같은 연기를 하는 게 좋았다. 감정적인 피크를 치는 상황이든가 급박한 상황에서 어떻게든 물불 안 가리고 일직선으로 치고 나가더라. 본인을 놓고 강해상에 몰입하는 모습이었다"며 모니터 뒤에서 희열을 많이 느꼈다"고 전했다.

손석구에 대해 몰랐던 사실 12 

 


1.어린 시절 내향적인 성격을 극복하고자 유학하게 된다. 미국 시카고 예술대학에서 미술을 공부하다가 영화로 전향, 이후에는 농구 선수가 되기 위해 캐나다 유학을 하기도 했다. 유학 시절 영어 이름은 따로 없어 ‘석구’라고 불렸다고 한다. 

2.한국에서 연극 〈사랑이 불탄다〉에서 남자 주인공을 맡았다. 이를 계기로 미드 〈센스8〉에 캐스팅된다. 손석구의 데뷔작으로 알려진 〈센스8〉은 배두나가 출연해 국내에서도 화제였다. 

3.경쟁률이 어마어마한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 자원해 보병 만기 전역했다. 이왕 군대에 가는 김에 많은 것을 경험하고 싶어 지원했다고 한다. 넷플릭스 〈D.P.〉에서 임지섭 대위 역을 맡으면서 군 경력이 화제 되기도 했다. 
 
4.‘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해 네이버 공식 프로필 사진에 대해 해명했다. 기존 프로필 사진이 본인답지 않게 나와 여권 사진으로 등록했는데, 소속사에서 바꾸자고 해 다시 바꿨다고 밝혔다. 
   
5.손석구는 두 살 터울의 남동생이 있다. 굉장히 닮았고, 동생이 체격만 더 크다고 한다. 서울에서 7평 정도 되는 자취방에서 같이 살았다고 말했다. 

6.〈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씨’의 최애 대사는 “확실해? 봄이 오면 다른 사람이 돼있는 거?”라고 한다. 이는 구 씨 캐릭터 공식 포스터에도 적혀 있는 대사다. ‘JTBC Drama’ 유튜브 ‘젭포일러’에서 직접 밝혔다. 
   
7.〈나의 해방일지〉의 염기정 역을 맡은 이엘 배우와 드라마 〈최고의 이혼〉에서 부부로 호흡했다. 드라마 종영 후 라이브 방송에서 볼 뽀뽀를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8.손석구의 가장 좋아하는 별명은 리트리버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홍보 차 출연한 유튜브 ‘요주의 영화’에서 직접 밝혔다. 별명의 근원지는 친구인 배우 최희서가 지어줬다고 한다.   
  
9.배우 최희서가 무명 시절 단편영화를 연출했는데, 그때 인연을 시작으로 친분이 생겼다. 독특하게도 최희서가 추천한 작품의 오디션은 모두 합격했다는 일화를 밝히기도 했다. 
   
10.손석구의 이상형은 ‘재미있게 말하는 여자’라고 한다. 또 싫어하는 스타일은 먹을 때 ‘쩝쩝’ 소리가 많이 나는 사람이라고 한다.   

11.손석구의 본캐는 제조업체 대표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대전광역시의 공작기계 전문업체인 ㈜지오엠티 공식 홈페이지에는 손석구가 직접 쓴 인사말이 기사화되기도 했다. 현재는 대표 자리에서 물러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손석구의 인생 영화는 〈브로크백 마운틴〉이다. 이안 감독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